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뉴스

현대 i30 패스트백 출시확정? 스파이샷


현대 i30 패스트백 출시확정? 스파이샷


현대자동차는 i30 패스트백을 내년 초 공개할 예정으로 i30 패스트백, i30 왜건, 고성능 모델 "N", 일반 i30을 포함한 i30 패밀리를 출시할 계획으로 일부 이미지만 공개했었는데 일부 스파이샷 사진 공개로 화재를 모으고 있습니다.


i30 패스트백은 현대자동차 i30 라인업에 결정판 이라할수 있는데 5도어 모델로 해치백 모델과는 달리 지붕이 낮고 쿠페 스타일에 역동적인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덕분에 i30 패스트백을 현대자동차 첫 독자개발 승용차 "포니"와 디자인이 유사하다보니 포니의 귀환이하는 수식어가 붙었는데 i30 동력계부분과 플래폼을 공유해 1.4리터 가솔린, 1.6리터 디젤엔진은 동일할것으로 보여집니다.


▲ 현대 i30 패스트백 예상도


▶ 현대 i30 패스트백 스파이샷


i30 패스트백 국내에서 포착됐는데 유럽 수출용 i30 디자인과 흡사한데 위장막으로 감싸고 있어 정확한 디자인은 확인할수 없지만 전면은 현대 헥사고 그릴을 적용한 패밀리룩으로 큰변화는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지붕라인부터 후면라인으로 이어지는 부분은 날렵하게 내려오는것을 알수 있는데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발산하는것 같은데 대신 적재공간은 줄어들 전망입니다.




i30 패스트백 파워트레인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고성능 i30 "N" 동력계를 공유한 만큼 2.0리터 4기통 가솔린터보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할것으로 예상되며 고성능 i30 "N"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39kg.m 으로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국내 작년 신형 i30 판매실적은 성장세를 낮아지고 있는 가운데 해외시장에서는 호평을 받고 있는데 현대자동차는 i30 패밀리 출시로 분위기 반전을 노리고 있습니다.




현대 i30 패스트백을 포함 i30 왜건, i30 고성능 모델 "N"까지 올해 3월 열리는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으로 국내 시장 인기가 높지 않지만 해외시장에서는 큰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