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뉴스

PAL-V 리버티 사전예약 가격 4억이면 하늘 나는 자동차 소유

PAL-V 리버티 사전예약 가격 4억 하늘 나는 자동차 소유

 

네덜란드 항공사에서 제작된 PAL-V(팔V) 리버티는 인간에 욕망을 실현시킨 모델이라할수 있는데 PAL-V는 "세계 최초로 하늘을 나는 양산형 자동차"라는 타이틀을 차지했는데 글로벌 기준에 안전성을 확보했다는 제작사에 설명입니다.

 

PAL-V 리버티 꽉막힌 도심도로를 날아서 벗어나고 싶다는 기본적인 아이디에서 출발해 완성시킨 모델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접이식 프로펠러를 장착했습니다.

 

 

 

 

세계 최초로 하늘을 나는 양산형 자동차는 2인승으로 제작됐으며 앞바퀴 1개, 뒷바퀴 3개에 3륜모델로 일반 주행로도에서는 접이식 프로펠러를 접고 비행할수 있는데 사실 도로에서 이륙하기는 어렵지만 헬기처럼 하늘을 날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PAL-V 리버티 제원

 

3륜 자동차인 PAL-V 리버티는 파워트레인은 듀얼엔진 시스템을 탑재해 도로주행시 99마력엔진을, 비행모드시 197마력 비행엔진을 함께 운용하며 몸체는 카본섬유, 티타늄을 이용해 무게 1500파운드(680kg)으로 가볍게 만들어 졌습니다.

 

주행모드에서 비행모드까지 5분 ~ 10분 소요시간이 있으며 프로펠러는 자동으로 작동되고 주행모드에 따른 PAL-V 리버티 주행거리는 도로주행시 최대시속 160km/h, 최대주행거리 1315km, 비행모드시 최고속도 180km/h 주행거리 500km를 비행할수 있다

 

 

실내구조는 자동차 인테리어보다는 헬기에 가까운 계기를 갖추었는데 비행에 필요한 각종 계기장치와 조향장치가 인상적인데 착륙시에는 가로x세로 200m x 200m 상 장애물이 없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PAL-V 리버티 단점이 하나더 있다면 운전면허증뿐만 아니라 비행기 조종사 면허를 별도로 취득해야 운전이 가능한데 경비행기 조종사 면허를 취득할수 있는 여건은 PAL-V 비행할수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 줍니다.

 

 

PAL-V 리버티 가격

 

PAL-V 리버티는 "세계 최초로 하늘을 나는 양산형 자동차" 답게 높은 가격에 판매되는데 2가지 모델로 출시되어 풀옵션 "파이어니아 에디션" 90대 한정생상으로 판매가격 59만9000달러(6억8천만원), 스포츠 에디션 가격 39만9천달러(4억5천만원)입니다.

 

 

 

PAL-V 리버티 출시는 인간에 상상력이 현실이 될수 있다는 사실을 가르쳐주고 있는데 사전예약 판매된 PAL-V 리버티는 2018년 생산되어 인도될 예정으로 하늘을 날아다니는 자동차를 주변에서 볼수 있을지 기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