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뉴스

현대 아이오닉 전동 스쿠터? 킥보드 공개

 

현대 아이오닉 전동 스쿠터? 킥보드 공개

 

현대자동차에서 CES 2017을 통해서 아이오닉 전동 스쿠터를 공개했는데 아이오닉 프로젝트에 일환으로 접이식 킥보드형태로 자동차가 주행하기 힘든 구간을 휴대할수 있는 콤팩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사실 전동 스쿠터시장은 매년 큰 성장을 이루고 있는데 전동 스쿠터에는, 전동 킥보드, 세그웨이등 중국기업들에 세계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우선 현대 아이오닉 전동 스쿠터는 미래 모빌리티를 지향하면서 개인 이동수단에 혁신을 가진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 기존 전동스쿠터에 비해 작고, 무게가 가벼워서 지하철, 건물 계단을 부담없이 휴대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전동 스쿠터 성능은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아이오닉 일렉트로닉 1열도어 포켓에 보관 충전할수 있어 휴대성을 극대화 한 장점이 있는데 전동 스쿠터에 단점인 주행거리에 대한 문제를 개선한것 같습니다.

 

 

 

또한 스쿠터 상단에는 손잡이를 통해 속도를 조절하고 배터리, 속도를 체크할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LED 램프를 추가해 야간 안전성역시 높였습니다.

 

이밖에 무게 감지 센서를 부착해 탑승자가 올라오면 전원을 연결하고 뒷바퀴에 발을 대면 감속 및 제동하여 기준 전동 스쿠터들과 차별성을 부여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전동 스쿠터 사실 샤오미 킥보드와 흡사하지만 아이오닉과 연계된점이 특징인데 양산될 계획은 아직 없지만 CES 2017에는 유사한 세그웨이 제품들과 국내 업체들에서 르노 트위지, 토요타 i-로드(ROAD)를 공개할 예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전기차, 전동 스쿠터 세그웨이 제품들에 관심이 높아질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