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메신져/자동차 이야기

BMW - 한국GM 대규모 리콜 대상 차종은?

 

BMW - 한국GM 대규모 리콜 대상 차종은?

 

국토교통부에서 9일 BMW코리아와 한국GM에게 결합이 발견되 리콜조치한다고 발표했는데요 폭스바겐사태 이후 수입자동차에대한 관리를 철저히 진행하는것 같은데요 이번에 발표된 차종은 BMW X3, 한국GM 올뉴 말리부등 13개 차종 1만2천여대로 발표됐는데 대상차종과 리콜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BMW - 한국GM 리콜 대상 차종

 

리콜대상차종은 10년부터 생산된 BMW X3, BMW X4등, 한국GM 말리부, 알페온입니다.

 

 

 

 

BMW - 한국GM 리콜 원인

 

리콜원인은 11차종 가운데 BMW X3, X4의 경우에는 발생한 ISOFIX형 어린이 보호용 좌석부착장치(카시트) 용접불량으로 U자형 고리부품이 차체진동에 의해 노출되면 용접부위가 벌어져 급제동시 제대로된 고정장치 역활을 못해 리콜명령이 내려졌습니다.

 

한국GM 리콜 2개차종 말리부와 알페온의 경우 뒷자석 안전벨트에 버클조립불량으로 고정부위가 분리되 교통사고 발생시 안전벨트 기능을 하지 못하고 2차사고위험에 원인으로 지적되 15년 07월 9일부터 7월 13일까지 생산된 384대에 대한 리콜조치입니다.

 

 

리콜대상 차종에 대한 서비스는 각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이전에 같은 부위로 고장으로 수리를 했다면 수리비를 돌려받을수 있다고 하니 꼭 문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BMW와 한국GM 리콜을 통해서 알수있듯이 자동차 제조사들에 자발적인 리콜이 아닌 국토교통부의 실험에따른 리콜로 문제가되면 언제든 고치면된다는 방식은 시간에 쪼달리는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받기위해 별도의 시간을 내는것은 아쉽기만한데요 결함이 없을수는 없겠지만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 업체에서 자발적인 결함시인과 서비스가 필요할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