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메신져/자동차 이야기

2017 신형 모닝 풀체인지 스파크 추격 떨쳐낼수 있을까?

 

 

2017 신형 모닝 풀체인지 스파크 추격 떨쳐낼수 있을까?

 

기아 모닝은 2011년 2세대 모델 출시 이후에 승승장구 했는데요 복병 한국GM 스파크가 등장하면서 치열한 경쟁 구도를 만들고 있는데 2017 신형 모닝을 준비한 기아자동차에서는 상반기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 한국GM에 빼았겼던 1위 자리를 되찾았는데 풀체인지 이후에 확고한 위치를 자리 잡을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최근 경차 시장은 많이 위축됐는데 하이브리드, 전기차, 플러그인 세단 등장은 가성비 높은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충분한데요 하지만 경차의 매력은 역시 최저가격에 고효율, 최저가격에 구입 가능하고 각종 편의시설을 할인 받을수 있다는 점이 모닝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기아 신형 모닝 풀체인지 디자인을 살펴 보면 위장막에 가려 자세히 알수 없지만 우선 라디에이터 그릴이 2세대 모닝과 다른점을 알수 있고 옆면에서 보면 윈도우 부분이 직선에서 곡선으로 C필러가 올라간걸 알수 있고 후면에 리어램프와 트렁크 부위 변형을 알수 있는데 전체적으로 2세대는 직선과 곡선을 활용했다면 이번에는 곡선위주로 귀여움을 강조한것 같습니다.

 

 

 

▶기아 신형 모닝 풀체인지에는 2세대 i3 가솔린엔진, 4단 토크컨버터 변속기를 그대로 사용하고 변속기를 일부 개선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우리나라 법규상 1000cc 미만만 경차로 인정되기 때문에 1000cc는 유지하되 출력을 높이는건데 신형 모닝 풀체인지 연비는 복합연비 15.2km/h ~ 16.2km/h를 기록중인데 연비는 크게 향상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 모닝은 2세대는 955만원에 판매중인데 경차에경우 가격에 민감하기 때문에 기아자동차에 고민이 눈에 보이는데 기아 신형 모닝 풀체인지 가격은 980만원 ~ 1400만원 선으로 보이는데 가격포지션을 잘못 잡으면 GM 스파크에게 1위 자리를 완전히 빼았길수 있기때문에 적정선에서 유지할것으로 보여 집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경차에 가성비 메리트는 충분하지만 작년 이후 친환경자동차 하이브리드(PHEV), 플러그인, 전기차등이 대거 등장하면서 경쟁력이 많이 약해진것 같습니다. 가격이 비싼것이 흠이지만 정부지원금도 많고 경차와 연비도 비슷하고 유지비는 절약되는 상황에서 경차에도 최신기술이 적용되 획기적인 발전이 이뤄지지 않으면 판매에서 고전할것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