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메신져/자동차 이야기

아우디 A6 풀체인지 스파이샷 정보


아우디 A6 풀체인지 스파이샷 정보


아우디 준중형 모델 A6 차세대 출시를 앞두고 테스트에 들어가면서 스파이샷 공개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프로토타입에 위장막으로 감싸고 있지만 아우디 패밀리룩이 적용된 그릴은 선명한 가운데 남성적인 디자인을 강조한 모습입니다.


차세대 아우디 A6 풀체인지에는 아우디 수석 디자이너 마크 리히트(Marc Lichte) 주도로 이뤄진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외형은 A8과 흡사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부에서는 현대 아반떼 디자인에 전면부 헥사고 그릴과 유사한 디자인에 대해 논란에 중심인 가운데 기존모델에 비해 차체를 키우고 볼륨감을 살려 강인한 디자인을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최신 아우디 A8



▶ 아우디 A6 풀체인지 제원?


아우디 A6는 풀체인지를 진행하면서 상위모델인 A8 MLB 플랫폼을 공유해 차체는 늘렸지만 공차중량을 100KG 중이면서 성능을 개선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2.0리터 가솔린, 디젤 엔진을 장착할것으로 보이며 A6 최초 PHEV 하이브리드 모델 공개될지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기존 모델에는 48V 전기 시스템을 적용 출력을 향상 시킨것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실내디자인은 버추얼 콕핏을 적용한 계기판, 센터페시아, 차별화된 변속기레버, 넓어진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적용할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개선된 트래픽 잼 파일럿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으로 시속 60km 이하속도에서 반 자율주행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이밖에도 아우디 A6에는 물리적 손실을 최소화하는 "트윈 터치스크린"을 적용하고 A8에 적용된 최신기술을 적용할것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 아우디 버추얼 콕핏 적용 A7, A4




2018년형으로 출시될 아우디 A6 풀체인지는 유럽부터 판매를 시작하면 판매가격은 3만5천파운드(한화 5200만원)수준부터 판매에 들어갈것으로 보입니다.



아우디 A6 풀체인지 스파이샷 사진 공개되면서 빠르면 올해 하반기 공개될 아우디 A6에 관심이 높은 가운데 작년 폭스바겐과 함께 배출가스 조작 혐의로 국내 판매량이 뚝 떨어진 아우디에 구원자 역활을 할수 있을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