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메신져/오늘의 신차

스코다 코디악 7인승 SUV 가격 제원 정보공개

 

스코다 코디악 7인승 SUV 가격 제원 정보공개

 

스코다 SUV 코디악 잘설계된 유럽피안 디자인을 품고 공개됐는데 문제는 스코다는 폭스바겐그룹 계열사중 하나로 폭스바겐 MQB플랫폼을 바탕으로 제작된 코디악은 폭스바겐에 저가 SUV 시장을 중점에 맞춰진 포지션입니다.

 

실제로 스코다 코디악은 7인승 SUV에 맞는 충실한 구성으로 동급 싼타페나 쏘렌토에 밀리지 않는데 올해 부산모터쇼에서 국내 출시를 조율할예정 이었지만 폭스바겐에 디젤 파문으로 정부판매인증 취소에따른 후폭풍을 맞아 출시가 연기되었습니다.

 

 

다만 출시되었다면 국내 중형SUV와 동급대비 충분한 경쟁력으로 QM6와 함께 4강구도를 만들수 있었는데 폭스바겐에 대한 조치는 어찌보면 당연한것 같습니다.

 

 

스코다 코디악 제원을 살펴보면 5라인을 구성하여 TDi디젤 2라인, TSi 가솔린 3라인으로 7단 듀얼 변속기를 적용 디젤 2.0 최대출력 190마력, 주목할점은 전장 4679mm의 넓은 실내와 공차중량 1452kg으로 사실상 동급 SUV에서 가장 가벼운 중량을 기록하는데 출력과 연비효율을 향상되어 성능발휘에 최적화됐습니다.

 

최신사양 역시 부족하지 않아 스타트 ON-OFF시스템, 제동 에너지 회생 시스템, 상황에 따른 연료효율 증가를 위한 실린더 조절(ACT)를 적용해 최고에 연비를 제공합니다.

 

 

 

그밖에도 서라운드 뷰, 오토 커넥 티브, 파워 테일게이트, 스마트폰 무선충전등 불필요한 부분은 빼고 운전자에게 꼭필요한 옵션으로 뭉쳐져 있습니다.

 

 

▶ 스코다 코디악 가격

 

유럽부터 공개되어 스코다 코디악은 현지법인 판매가격 24000$(한화2840만원)으로 국내동급 SUV와 사실상 가격차이가 나지 않는데 국내 출시일정은 계속해서 밀리고 있는데 폭스바겐 사태가 진정될지 미지수 입니다.

 

 

 

스코다 코디악은 폭스바겐에 티구안과 동일한 플랫폼에서 제작되 가장 많은 자동차 계열사를 보유한 폭스바겐에서 국내 판로가 막히자 사실상 우회로를 선택한것이 아닌지 의심스러운데 소비자들에 신뢰를 잃은 기업에 대한 인식이 어디까지 적용하는지 알수 있는데 출시전 확실한 환경부 인증과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