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메신져/오늘의 신차

LF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비교


LF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비교


현대자동차에서 LF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랜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는데 2017년형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풀체인지에 가까운 디자인 변화에 국내외 소비자들에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LF 쏘나타 후속모델 명칭은 "쏘나타 뉴 라이즈"로 정해졌습니다.


국내 중형세단 시장에서 쏘나타는 절대적인 1위자리를 고수했지만 르노 SM6, 쉐보레 말리부 등장으로 사실상 1위자리를 내주었는데 디자인 변화로 큰 자신감을 보입니다.


LF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신차수준에 디자인 변화를 부여한 쏘나타는 New+Rise 합성어로 새로움으로 부상하다는 뜻으로 현대차에 판매량 절벽에 따른 위기감을 나타내고 있는데 7세대 LF 쏘나타는 과감함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 LF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예상?


우선 LF 쏘나타 랜더링 이미지를 보면 현대자동차 패밀리룩이 적용된 "캐스캐이딩"그릴을 적용했는데 기존보다 사이즈를 키워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감성을 살렸습니다.


후면 디자인을 보면 범퍼 하단에 디퓨져 사이즈를 키웠는데 머플러 팁을 4개로 분할하고 하단부에 에어플립을 넣어 기존모델과 차별화를 부여했는데 리어램프를 입체적으로 바뀌었는데 소비자들에 반응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 LF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 2016년 LF 쏘나타 북미버전


파워트레인은 기존에 적용된  1.6 GDi, 1.7 e-VGT,  2.0리터 CVVL 엔진에서 큰 변화는 없을것으로 보이나 동급 최초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2.0 기존 최고출력 166마력, 토크 20.5kg.m에서 변화가 기대됩니다.


이밖에 LF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실내 이미지는 공개되지 않았는데 다만 외관디자인을 급격한 변화를 시도한만큼 실내 디자인역시 젊은층을 겨냥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LF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가격, 출시일 역시 확정되지 않았지만 기존 쏘나타 판매 가격 2255만원 ~ 3190만원에서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으로 일부 가격 상승또는 동결 될수 있다는 의견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LF 쏘나타 실물 공개는 3월로 예상되는 가운데 출시일을 3월 열리는 제네바 모터쇼에 마출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정확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LF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를 시작으로 2017년 중형세단 경쟁에 다시 불 붙을 예정인데 고공행진중인 SM6, 말리부에 인기를 넘어 다시금 국내중형세단 1위자리를 되찾을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