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메신져/자동차 이야기

토요타 수프라 2017 5세대 디자인 공개 성능은?

 

토요타 수프라 2017 5세대 디자인 공개 성능은?

 

토요타 전통 스포츠카 수프라는 1978년 1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2002년 4세대 모델을 단종된 수프라는 올해 5세대 모델로 공개되면서 80~90년대 일본 스포츠카 황금기를 이끌어온 수프라에 추억 덕분에 많은 매니아들에 관심이 폭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토요타 수프라 4세대 모델에 경우 영화 "분노의 질주" 주연 폴 워커가 타고 타니던 스포츠카로 더욱 인기를 얻었는데 단순히 영화때문이 아닌 성능을 무시못합니다.

 

또한 4세대 수프라는 터모 모델로 3.0리터 2JZ-GE엔진을 적용 시퀸스 방식을 적용 제로백 4.6초에 압도적인 성능을 보이는데 소재 경량을 통해 출력을 강화했는데 5세대 수프라에 성능에 더욱 기대될수 밖에 없는 대목읍니다.

 

 

토요타 수프라 2017 성능

 

토요타 수프라에 자세한 스펙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인데 BMW 후륜구동 스포츠카와 공동 플랫폼을 개발 적용한 콘센트카 FT-1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을 적용했다고 알려진 가운데 FT-1 디자인을 보면 역동적인 선이 살아있는 스포츠카에 품격을 볼수 있습니다

 

다만 콘셉트카에 특성을 얼마만큼 살릴수 있을지 괌심을 모으는 가운데 이미 해외시장에서는 도로주행 테스트중인 수프라가 목격되고 있습니다.

 

 

토요타에서는 이미 북미출시 준비를 위해 2010년 수프라 상표권 등록을 재등록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시는 확정된 분위기 인데 북미를 중심으로 스포츠카 3.0 "수프라"는 높은 판매량으로 스포츠카에 전성기를 맞기도 했습니다.

 

 

 

토요타 수프라 관련 해외정보를 살펴보면 날렵하면서 볼륨감있는 근육질 바디로 그동안 토요타에서 보지 못한 공격적인 디자인이 인상적인데 그동안 네티즌들이 구상했던 디자인에 흡사하면서 일부 C필러 부위가 변경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토요타 수프라 2017은 올해 10월 도쿄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인데 고성능 플래그십 스포츠카인 만큼 기대되는 가운데 양산형이 아닌 콘셉트 버전을 공개할 예정으로 플랫폼이 변경된 만큼 어떤 성능과 디자인이 될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