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메신져/자동차 이야기

닛산 알티마 가격, 연비, 성능 일본차 맞아?

 

닛산 알티마 가격, 연비, 성능 일본차 맞아?

 

국내 중형세단시장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닛산 중형 알티마가 소리없이 수입세단에서 강세를 보이면서 조용히 국내점유율을 올리는 가운데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격대비 정숙성과 성능에 만족도를 높이며 판매량을 늘리고 있습니다.

 

 

알티마는 5세대 모델로 4년만에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하며 완성도 있는 디자인과 개선된 성능으로 상품성이 개선되며 닛산에 베스티셀링모델로 큰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닛사 알티마는 국내판매중인 일본차 가운데 가장 많은 판매량 250여대를 판매해 경쟁사인 도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를 따돌리며 무서운 상승세를 기록했는데 특히 디젤에 소음과 진동에 싫증난 고객들에게 2.5 가솔린엔진은 새로운대체입니다

 

 

닛산 알티마 제원

 

닛산 알티마 파워트레인은 인기모델인 2.5리터 MPI방식에 가솔린엔진, V6 3.5리터 가솔린엔진을 주력으로 2.5리터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4.5kg.m을 3.5리터 기준 최고출력 273마력, 최대토크 34.6kg.m으로 차세대 엑스트로닉 CVT를 조합했습니다

 

특히 이번 CVT 변속기는 고정된 토크비가 없어 변속시 최적 기어변환리 가능하고 전자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과 ZF SACHA 서스펜션을 이용 코너링과 승차감을 높여 가솔린 특유에 정숙까지 더해 세단에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동급에 떨어지지 않는 연비를 보이는 알티마는 2.5리터 기준 복합연비 13.3km/ℓ, 도심 11.5km/ℓ, 고속 12.6km/ℓ, 3.5리터 복합연비 10.3km/ℓ로 동급경쟁모델 쏘나타 2.0 복합연비 10.8km/ℓ과 비교하면 가솔린기준 높은편입니다.

 

이밖에 알티마 편의사양에는 닛산에 기술이 탑재되 전방 충돌예측시스템, 전방비상브레이크, 어탭디브 크루즈 컨틀홀, 사각지대 경고, 후측방경고의 안전사양과 승차감을 위해 저중력 시트를 사용 운전자에 피로가 없도록 고품스러움을 갖추었습니다.

 

 

닛산 알티마 가격

 

국내 판매되는 닛산 알티마는 네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2.5리터 스마트 2990만원, SL 3290만원, SL테크 3480만원, 3.5리터 SL테크 3880만원으로 수입차로는 3천만원대 저렴한데 현대 쏘나타 3190만원과 비교하면 큰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닛산 알티마는 최근 판매량과 더불어 각종 프로모션 할인행사를 통해 국내 브랜지 인지도는 늘리는 한편 다른 라인업도 추가로 진행하고있는데 일본차 특유에 섬세함과 대담한 가격정책은 국내 소비자들에 관심을 불러오기 충분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