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메신져/자동차 이야기

기아 스포티지 결함 종합, 오일증가, 누수, 변속기 소음 알면 당하지 않는다

 

기아 스포티지 결함, 오일증가, 누수, 변속기 소음 알면 당하지 않는다

 

기아 스포티지 결함을 알아봤는데 스포티지는 국내 준중형 SUV 모델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 국내에서는 투싼에 조금 밀리는 형국이지만 북미에서는 올해 최고에 소형SUV 모델로 선정되면서 기아차 성장에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형으로 개선되면 소비자들에 요구에 맞춘 상품성 개선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젊은층을 대상으로 판매량을 늘려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아 스포티지 결함은 치명적일수 밖에 없는데 초반 올뉴 모델이 발생한 시점부터 결함이나 일부 결함들은 개선되었지만 지적되지 않은 결함들이 많이 있는데 사전에 체크하여 부당한 손해를 받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기아 스포티지 결함

 

1. 스포티지 디젤 엔진오일 증가

 

기아자동차 유로6가 적용된 모델에서 발생된 결함으로 유로6 적용으로 DPF를 설치한 모델에서 엔진오일이 증가하는 결함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데 엔진오일이 증가하면 엔진과부하, 출력감소, 연비감소등에 현상을 보일수 있습니다.

 

 

※ 현재 DPF 소프트웨어 개선하였는데 기아 오토큐에서 A/S 조치 받을수 있는데 문제는 고객들에게 이러한 설명이 고지돼지 않아 모르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2. 전면유리 누수, 습기 결함

 

스포티지 전면유리 누수는 조립불량으로 결론이 났는데 실내 습기가 많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결함이 아니라는 입장이지만 일부 몰딩처리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 자세한 조치는 오토큐를 방문하는것이 좋습니다.

 

 

 

3. 변속기 소음, 변속불량 결함

 

스포티지 결함중 아직 해결되지 않은 부분으로 우선 변속시 과도한 소음이 발생하는 부분은 일부 결함으로 ABS자리 잡는 소리로 심하다면 오토큐에 AS를 받으시고 변속 불량에 경우 기어 D에서 후진되는 영상이 보배드림에 올라 충격을 주고 있는데 현재 제대로된 답변은 없는 상태라 구매자들에 걱정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4. MDPS 핸들 잠김. 소음

 

현대·기아 자동차에 원가절감에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되는데 MDPS 마모로 핸들 잠김이나 소음이 발생하는 부분으로 북미에서는 결함을 인정하고 리콜을 실시할적이 있는데 오토큐에서 보상기간에 무상수리 받을수 있습니다

 

 

 

기아 스포티지 결함은 이밖에도 풍향음, 에어컨, 히터 작동상태 불량, 단차등 조립 불량등 다수에 불량이 지적되고 있는데 글로벌에서 최고에 소형 SUV에 인정될만큼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데 결함에 대한 고객들에게 시원한 답변이 필요해보입니다.